류코트리엔생성저해활성을가지는신이추출물및신이로부터분리한리그난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류코트리엔 생성 저해활성을 가지는 신이 (Magnoliae flos) 추출물 및 신이로부터 분리한 리그난 화합물에 관한 것으로, 신이를 유기용매로 추출하여 얻어지는 본 발명의 신이 추출물 및 이로부터 분리되는 하기 화학식 1 내지 화학식 7의 리그난 화합물은 류코트리엔 생성 저해제로서 류코트리엔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 치료 및 치료보조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화학식 2][화학식 3][화학식 4][화학식 5][화학식 6][화학식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