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소결 탄화규소 제조용 복합성형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라 반응소결 탄화규소 제조에 사용되는 다성분계 탄화규소 원심성형체, 다성분계 탄화규소-탄소원 원심성형체 및 다성분계 탄화규소-탄소원-금속분말 원심성형체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방법에 따라, 조대한 탄화규소 분말과 미세한 탄소원 분말 표면에 고분자를 흡착시킴으로써 탄화규소 분말과 탄소 분말간의 입자간 상호작용을 극대화하여 구성분말의 입자분리를 효율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