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데칸산 유도체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발명은 신규의 지방산 유도체, 즉 15-메르캅토-3-메틸-펜타데칸산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15-메르캅토-3-메틸-펜타데칸산의 테크네슘(Technetium)화합물은 의학 진단용 영상화제로 유용하다. 본 발명의 15-메르캅토-3-메틸-펜타데칸산는 테크네슘과의 표지효율이 우수하고, 테크네슘-화합물은 심장의 β-산화 대사를 조영하는 방사성 의약품으로서 β-메틸기를 가지고 있어 심장에서의 보유기간이 길어 SPECT 등에 유효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