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 세척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오염된 토양을 정화하기 위한 토양 세척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한 토양세척장치는 제 1차, 제 2차 및 제 3차 세척부로 나뉘어져 있다. 제 1 세척부는 내부표면상에 토양이동을 위한 나선형 날을 구비하며, 종축방향으로 길게 신장되어 있는 원통형 외부드럼과; 상기 외부드럼의 내면과 접촉하면서 회전하는 마찰수단과; 세척수를 분사하기 위하여 상기 외부드럼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복수의 세척수 분사용 압력노즐과; 상기 마찰수단의 종축과 상기 외부드럼의 종축 사이의 각도를 조절하는 기울임 조절장치; 및 오염물 배출수단을 구비하고 있다. 제 2차 세척부는 외부 케이싱과; 소정 경사를 가지는 교반날이 일정간격으로 배열되어 있는 복수의 평행한 회전축과; 복수의 세척수 분사용 압력분사 노즐; 및 오염물 배출수단을 구비하고 있다. 제 3 차 세척부는 상기 마찰수단을 제외하고는 상기 1차 세척부와 동일한 구성을 하고 있다. 이로써, 토양세척장치의 크기를 최소화하여 트레일러에 탑재가 가능함으로써, 어떠한 오염부지에도 이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오염된 토양의 종류에 무관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3개의 세척부로 이루어져 있어서 용도에 따라 공정라인을 변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작업효율을 높일 수 있고, 처리시간 및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