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스민을포함하는동맥경화증및고지혈증의예방및치료용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디오스민(diosmin)을 포함하는 동맥경화증 및 고지혈증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디오스민은 동물에게 투여되었을 때 동맥내피에 대식세포-지질 복합체가 침착되는 것을 강력히 억제할 뿐만 아니라, ACAT 및 HMG-CoA 환원효소의 활성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질의 농도를 감소시키므로, 동맥경화증 및 고지혈증의 예방 및 치료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