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니트로페놀과 페놀을 동시에 분해하는 새로운 종 노카르디오이데스 니트로페놀리커스

Abstract

본 발명은 파라-니트로페놀과 페놀을 각각 또는 동시에 분해할 수 있는 노카르디오이데스 (Nocardioides) 속의 새로운 미생물인 노카르디오이데스 니트로페놀리커스 (Nocardioides nitrophenolicus)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노카르디오이데스 속의 새로운 미생물인 노카르디오이데스 니트로페놀리커스는 인체에 유해한 물질인 파라-니트로페놀과 페놀을 동시에 분해할 수 있는 유용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파라-니트로페놀과 페놀에 오염된 폐수 또는 하수에 가하면 미생물을 이용한 생분해 과정을 통하여 환경의 2차 오염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두 가지 물질을 각각 또는 동시에 효율적으로 정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