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통신 단말기 기능을 구비한 범용 제어 보드

Abstract

본 발명은 다양한 제어 대상 기기에 적용 가능한 범용 제어 기능과 CAN 통신 단말기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범용 제어 보드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통신 보드는 CAN 제어기를 내장한 16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채용함으로써 높은 연산 능력을 갖추었으며, 디지탈 입출력 포트와 아날로그 입력 포트를 통해 대상 기기를 제어 및 모니터한다. 동시에 데이타를 원거리에 있는 다른 대상 기기로 전달할 필요가 생기면 내장된 CAN 통신 단말기를 통하여 최대 1Mbps의 속도로 통신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되어 있는 시리얼 통신 포트는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호스트 컴퓨터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 제어를 위한 중앙 컴퓨터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범용 제어 보드는 하위 레벨의 대상 기기 또는 입출력기들과 제어 기능을 가진 컴퓨터를 동일한 CAN 통신 라인에 접속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