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전율온도안정형적층세라믹캐패시터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높은 유전율을 가지면서도 정전용량의 온도계수가 작은 적층 세라믹 캐패시터 (이하 'MLC')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1-x)PMN-xPT, x = 0∼0.25를 조합으로 하는 것을 주 조성으로 하고 첨가제로서 NiO, CuO 및 ZnO가 각각 0∼0.05 mole로 구성되며, 이들 조성이 각각 한 개의 MLC의 내부에 서로 다른 층을 이루며 적층되어서 종전의 고유전율 MLC에 비해 더욱 우수한 고유전율 온도안정성 MLC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