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리로사이드화합물을함유하는신이추출물및이의추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중국산 목련과 식물 신이(Magnoliae flos)로부터 분리한 천연물질인 틸리로사이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신이(Magnoliae flos)로부터 하기 화학식(I)의 틸리로사이드를 분리하고,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 특히, 항보체 활성을 갖는 보체활성 조절제용 약학 조성물을 제공하므로 보체활성과 관련된 질환인 천식, 알레르기, 관절염, 류마티스, 전신성 홍반성 낭창(Systemic lupus erythemtosus), 망막염, 간염, 장염, 췌장염, 신장염,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등을 포함하는 염증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