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의 지질 정량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미세조류가 함유하고 있는 지질을 정량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 지질의 정량방법은 미세조류 보트리오코커스 브라우니(Botryococcus braunii) UTEX 572를 나일레드 염색액으로 염색한 후 형광측정하여 지질을 정량하므로 단시간내에 간편하고 신속하게 지질함량을 측정할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