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로부터탄화수소의추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미세조류로부터 탄화수소를 추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미세조류 보트리오코커스 브라우니(Botryococcus braunii) UTEX 572를 클로로포름과 메탄올이 2:1의 중량비로 혼합된 혼합용매에 분산시킨 후 유리비드를 사용하여 미세조류를 파쇄하여 상기의 균주로부터 탄화수소를 추출하므로 짧은시간내에 적은비용으로 다량의 탄화수소를 얻을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