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클레브시엘라속 세균과 이를 이용한 폐목재의 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클레브시엘라속 세균 Bu1 균주와 이를 이용한 폐목재의 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신규한 클레브시엘라속 세균 Bu1(KCTC 8852P) 균주는 성장속도가 빠르고 배양이 용이하며 염소화 페놀화합물 특히, 고농도의 5염소화페놀(PCP)로 오염된 지하수, 대수층, 토양, 강이나 호수의 저니뿐만 아니라, 전신주, 철도침목이나 탄약상자 등의 폐목재에서 고농도의 5염소화페놀을 빠른시간내에 분해하므로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