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불소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개선된 불소(F2)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용융 알칼리금속 불산 화합물을 전기분해하여 불소를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탄소 아노드의 하부에 절연체로 피복한 수평 지지대를 설치하여 아노드 하부가 흔들리지 못하게 고정시킴으로써 운전 중 미세한 폭발 충격의 진동에 의하여 아노드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며, 동시에 탄소 아노드가 충격이나 노후화로 파손될 때 그 파편이 양극(아노드)과 음극(캐소드)을 접속하여 발생하는 전기적 단락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탄소 아노드를 안전하게 고정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개선된 불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구체적으로, 본 발명에서는 탄소 아노드의 상부는 전해조 뚜껑에 고정시키고, 하부 밑에는 고분자 절연체로 피복한 수평 지지대를 설치하여 아노드 하부에 고정시킨 고분자판을 두 개의 수평 지지대 사이에 삽입함으로써 아노드가 일정한 위치에 고정되도록 지지하여 충격 진동에 의한 탄소 전극의 파손을 방지하며, 스커트의 아노드측 면에는 고분자로 피복한 작은 스페이서들을 여러개 설치하여 탄소 전극이 깨지는 경우에는 그 파편이 수평 지지대 위에 고정되어 전해 용액 깊이 침강하는 것을 막음과 동시에 파편이 옆으로 쓰러지면서 아노드와 스커트를 접속시키는 것을 막아 전기적 단락에 의한 전기 사고를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