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불소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개선된 불소(F2)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전기분해법을 이용하여 불소를 제조함에 있어서, 전해 용액의 자연 대류 현상을 효과적으로 이용함으로써 불소와 수소의 폭발적인 재결합을 방지하고 불소 제조 효율을 증진시킨 새로운 캐소드(cathode)의 고안 및 개량된 캐소드와 수평 냉각관의 설치 방법을 이용하여 불소 제조 효율을 증가시킨 불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상반부에 몇 개의 좁은 루버(louver)형 수평 틈새를 설치한 캐소드를 이용하고 그 후면에 수평 냉각관을 수직 일렬로 설치하여 전해 용액이 전체적으로는 캐소드를 중심으로 크게 대류하면서 동시에 부분적으로는 상반부의 수평 틈새를 통하여 캐소드 후면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하며, 자연 대류의 흐름에 따라 캐소드 전면에서 생성되어 상승하는 수소 기포가 캐소드 후면 방향으로 이동하는 힘을 받게 하여 아노드쪽으로 이탈하여 퍼지는 현상을 감소시킴으로써 아노드와 캐소드 사이에 별도의 격막을 설치하지 않고도 불소와 수소의 재결합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전해조 내에서의 폭발을 방지하고 불소 제조 효율을 증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