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적 가교 결합을 가지는 포스파젠계 고분자 하이드로젤,그의 제조방법 및 그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자외선 조사 및/또는 가교제 및/또는 효소와의 혼합에 의하여 화학적 가교 결합을 할 수 있는 포스파젠계 고분자, 그 제조 방법, 및 상기 화학적 가교 결합을 할 수 있는 포스파젠계 고분자를 일정 농도로 함유하여, 자외선 조사 및/또는 가교제 및/또는 효소와 혼합시 화학적 가교결합을 형성하여 솔-젤 거동을 보이고 우수한 강도를 갖는 하이드로젤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