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입자 시료채취용 필터 팩 및 이를 이용한 탄소질량 측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탄소입자 포집 및 분석이 가능하도록 석영 필터에 적합한 필터 팩을 구성함으로써, 석영 필터의 파손을 방지하여 채취한 시료의 질량 측정 시 오차를 줄이고, 전자저울(micro-balance)을 이용한 측정만으로 필터에 채취된 탄소질량의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탄소입자 시료채취용 필터 팩 및 이를 이용한 탄소질량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