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종양세포 내에서 특정 유전자를 사일런싱하기 위한 siRNA의 종양 표적화된 전달을 위한 젤라틴 기반 나노입자 복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구체적으로는, 말단이 티올기로 변형된 폴리-siRNA 사슬; 및 상기 폴리-siRNA 사슬과 이황화 가교결합 및 전하 상호작용에 의해서 결합되는 티올화 젤라틴을 포함하는, siRNA의 종양 표적화된 전달을 위한 젤라틴 기반 나노입자 복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siRNA의 종양 표적화된 전달을 위한 젤라틴 기반 나노입자 복합체는 세포독성 없이, 혈류 내에서 분해되지 않고 우수한 효율성으로 종양세포 내로 흡수될 수 있으며, 전달된 siRNA는 표적 유전자의 사일런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