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7 박테리오파지를 이용한 표적-특이적 프로브 및 이를 이용한 바이오마커의 탐지

Abstract

본 발명은 T7 박테리오파지와 표적화 항체를 함유하는 표적-특이적 프로브 및 상기 프로브를 이용한 바이오마커의 탐지방법, 정량방법 또는 탐지키트에 관한 것으로서, T7 박테리오파지를 유전자 재조합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성 이종단백질과 펩타이드를 박테리오파지 표면에 발현하는 파지 디스플레이, 항원-항체 특이반응으로 바이오마커나 박테리아를 표적화하는 기술 및 양자점을 사용하여 표적 물질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으로 이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