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기계적 강도, 전기적 특성 또는 산소·수증기 차단 특성이 향상된 고분자 복합재료를 제조하기 위하여 탄소재료를 환원 및 기능화하는 단계 및 상기 환원 및 기능화된 탄소재료를 고분자 전구체 중합 과정에 첨가하고 반응시켜 고분자 복합재료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환원 및 기능화된 그래핀 옥사이드를 포함하는 고분자 복합재료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