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형 다층 구조를 갖는 합금입자, 이를 포함하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촉매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탄소 담지체 위의 팔라듐-구리의 합금 형태의 촉매에, 수열 환원법과 갈바닉 치환법을 통해 촉매 표면층에는 백금이 내부 층에는 팔라듐-구리를 이루는 다층형태의 중공형 담지촉매와 그 제조방법으로, 이로부터 제조된 향상된 성능을 가지는 연료전지용 전극촉매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