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NA 전달을 위한 재조합 단백질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siRNA 결합 단백질 및 RGD (Arg-Gly-Asp)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siRNA 전달용 재조합 단백질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다양한 목적의 siRNA가 상기 siRNA 전달용 재조합 단백질에 결합하여 각종 분해효소와 같은 외부공격으로부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암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RGD 펩타이드에 의하여 암세포에 선택적 결합력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