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에오닥틸룸 트리코르누툼(Phaeodactylum tricornutum)의 용매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미세조류 파에오닥틸룸 트리코르누툼(Phaeodactylum tricornutum)의 용매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용매 분획물은 질소산화물(NO) 생성 억제, 프로스타글란딘 E2(PGE2)를 생산하는 사이클로옥시게네이즈 2 (COX-2)의 발현 억제 활성을 동시에 보유하여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효과를 나타내며, 세포독성이 없으므로, 염증관련 질환의 예방, 치료 또는 개선을 위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또는 기능성 사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