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농도 휘발성 유기화합물 처리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내 공기 등에 존재하는 초저농도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분리함과 해당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저온 산화시키는 일관 공정을 통해 초저농도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초저농도 휘발성 유기화합물 처리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초저농도 휘발성 유기화합물 처리장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포함하는 오염공기를 공급하는 오염공기 공급원과, 상기 오염공기 공급원과 병렬 연결되는 2개 이상의 흡탈착 모듈과, 상기 각각의 흡탈착 모듈의 둘레에 구비되는 가열장치 및 상기 흡탈착 모듈에서 배출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활성상태의 산소원자(O*)와 반응시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산화, 분해시키는 산화분해 촉매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각각의 흡탈착 모듈은 흡착 공정과 탈착 공정을 교번하여 실시하며, 상기 2개의 흡탈착 모듈은 동일 시점에 서로 다른 공정을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