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 카이네이즈 저해활성을 갖는 2,4,6-삼치환된 피리미딘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2,4,6-삼치환된 피리미딘 화합물과 약제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이의 염, 이 화합물의 제조방법, 그리고 이 화합물을 항암제로 사용하는 의약용도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신규 화합물들은 ROS 카이네이즈 엔자임에 대하여 매우 우수한 활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뇌암, CNS 관련 암, 수막종 (meningiomas)과 역형성별 세포종 (astrocytomas), 다형성 교모세포종 (glioblastoma multiforme), 비소세포성 폐암 (NSCLC) 등의 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 항암제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