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에어로졸 검출장치 및 검출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에어로졸 검출장치 및 검출방법은 대기 중에 존재하는 바이오에어로졸을 관성충돌을 이용하여 포집함으로써 관성력 차이에 따라 입자크기를 효과적으로 분리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입자크기의 바이오에어로졸을 선택하여 검출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에어로졸 검출장치 및 검출방법은 바이오에어로졸을 포집함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검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