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퍼터링을 이용한 탄소 담지 백금 촉매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스퍼터링을 이용한 탄소 담지 백금 촉매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탄소 담지체를 고분자 용액, 이온성 액체 또는 이들의 혼합물에 분산시켜 탄소 담지체 분산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제조된 탄소 담지체 분산 용액 상에 백금(Pt)을 스퍼터링하는 단계; 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탄소 담지 백금 촉매를 합성할 수 있으며, 상기 탄소 담지 백금 촉매를 포함하는 연료전지는 성능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