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독성 부착성 미세조류를 이용한 녹조 및 적조 제어장치, 및 이를 이용한 녹조 및 적조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부착성 미세조류를 배양함으로써, 영양염류에 대한 경쟁으로 부유성의 남조류 생장을 억제하여 녹조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며, 정기적 수확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수역의 부영양 정도를 지속적으로 낮춤으로써 장기적인 녹조의 발생 또한 방지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그물망 형태의 프레임에 하향으로 길게 부착면적이 최대화된 미세조류 부착성이 높은 매질을 설치하고 최대 부착 시점에서 부착된 미세조류를 수확 제거함으로써 수중의 영양염류를 제거하고 수확된 바이오매스는 바이오연료 등으로 활용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