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탄소나노튜브의 표면 개질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탄소나노튜브의 표면 개질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마이크로웨이브의 세기 및 조사 시간을 조절하는 공정을 수행함에 따라 탄소나노튜브의 표면 처리 정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화학적 기능화 반응 공정이 매우 간편해졌을 뿐만 아니라 반응 시간이 매우 짧아 빠르게 다량의 탄소나노튜브 표면을 개질할 수 있고, 나아가 표면 개질된 탄소나노튜브는 고분자 나노복합체의 제조 등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