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관을 이용한 단백질 농축 소자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선택적 이온 투과가 가능한 물질이 패터닝 된 모세관의 마이크로 채널을 이용한 단백질 농축 소자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단백질 농축 소자는 마이크로 채널을 형성하는 모세관; 모세관의 소정 위치에 선택적 이온 투과가 가능한 물질이 패터닝되어 형성된 이온 선택성 막; 및 모세관의 양 끝단에 형성되며 각각 양전극과 음전극이 연결되어 마이크로 채널 양단에 전위차가 발생될 수 있는 단백질 시료 레저버(reservoir)를 포함하며, 단백질 시료 중 획득하고자 하는 소정 단백질 입자들이 전위차가 형성된 상기 마이크로 채널을 통과하면서 이온 선택성 막 전단의 특정 영역에 농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