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나노선 및 피리딘을 이용한 이산화탄소의 선택적 환원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리콘 나노선 및 피리딘을 사용하는 이산화탄소의 선택적 환원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본 발명의 용액 에칭법으로 제조된 실리콘 나노선의 표면은 종래 실리콘 나노선보다 매우 거친 구조를 하고 있고, 이렇게 표면이 거친 실리콘 나노선 표면으로 태양광이 입사되면, 빛을 흡수할 수 있는 부분이 증가하고, 피리딘을 함께 사용함에 따라 이산화탄소 환원 반응에 경쟁적으로 일어나는 수소 생성과 같은 부반응이 많이 일어나는 문제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이산화탄소를 선택적으로 환원 효율이 증가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래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를 연료로 전환하는 기술에 있어서, 높은 전압이 필요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