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실점 기반의 라인 검색을 이용한 송전선 검출 방법

Abstract

영상을 이용한 송전선의 위치를 효율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송전선 검출 방법이 개시된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소실점 기반의 라인 검색을 이용한 송전선 검출 방법으로서, (a) 송전선이 존재할 최외각의 송전선 존재 영역을 이용하여 송전선이 모일 소실점(Vi)을 추정하는 단계; 및 (b) 상기 추정된 소실점과 부채꼴 검출 기법을 적용하여 상기 송전선의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에 본 발명은 기존의 에지를 이용한 검출, Hough tramsform 및 optimal threshold 기법에 비하여 보다 정확한 송전선 위치를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