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소음 제거를 통한 음원 위치 추적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바람 소음 제거를 통한 음원 위치 추적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복수의 마이크로폰이 수신한 시간 영역의 입력 신호를 푸리에 변환하는 단계; 상기 푸리에 변환된 입력 신호의 평균 파워값에 기반하여 제1음원 구간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제1음원 구간 및 마이크로폰으로 수신된 입력 신호별 파워값의 차이에 기반하여 바람 소음을 제거한 제2음원 구간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제2음원 구간 및 복수의 마이크로폰이 수신한 입력 신호의 위상차이에 기반하여 음원의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바람 소음 제거를 통한 음원 위치 추적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