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림 방지 나사 체결 구조 및 풀림 방지 나사 체결 구조 제조 방법

본 발명은 풀림 방지 나사 체결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나사와 체결부 사이의 풀림을 방지하는 풀림 방지 나사 체결 구조로서, 소정의 길이를 갖고 연장되는 나사부

를 포함하며, 상기 나사부는 형상 기억 합금으로 구성되되, 상기 형상 기억 합금은, 소정의 임계 온도보다 낮은 저온 상태에서 외력이 인가되면 변형하며, 상기 임계 온도보다 높은 고온의 인가에 따라서 상기 변형이 복구되는 성질을 갖는 나사 체결 구조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