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입자를 이용한 이차원 판상입자의 크기별 분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구형입자를 이용한 이차원 판상입자의 크기별 분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본 발명의 분리방법에 의하면, 이차원 판상입자의 입자크기에 따라 분리공정이 간단하고, 대량화가 가능한 저렴한 공정으로서, 기존 방법에서의 높은 소요경비 및 물성저하 등 문제점들을 쉽게 개선함으로서 향후 판상입자의 상용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균일한 크기를 갖는 이차원 판상입자는 입자크기에 따른 물성 변화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투명전극, 태양전지, 복합체, 약물전달, 바이오센서 등 특정 응용분야에 적절하게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