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누출경보및다중안전장치

Abstract

[목적]낸드 쉬미트 트리거 회로의 출력측에 고전위가 출력됨에 따라 경보 표시회로의 발광 다이오드가 점등되어 경보음이 울림으로써 가스 누출의 위험으로 인한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한 가스 누출 경보 및 다중 안전장치를 제공한다.[구성]전원회로(가)는 정류 회로(1)에서 정류되어 배터리 충전회로(2)의 배터리(B1)에 충전되게 하고, 교류 직류 자동 절환장치(3)에 공급되어, 교류 전원의 공급 유무에 따라 릴레이(RL1)에 의해 정류된 전압 또는 배터리(B1)이 충전 전압을 전원표시회로(4) 및 정전압 회로(5)에 공급한다. 또한, 가스 감지회로(4)는 가스 센서 온도 보상 및 기준 전압회로(6)의 가스 센서(Se)가 가스를 감지함에 따라 차동 증폭회로(7)의 차동 증폭기(IC2)의 출력측에 저전위가 출력되어 논리회로(8)의 낸드 쉬미트 트리거 회로(IC3)에 입력되며, 구동회로(다)는 낸드 쉬미트 트리거 회로(IC3)의 출력측에 고전위가 출력됨에 따라 경보 표시회로(9)의 발광 다이오드(LED2)가 점등되고, 경보음 장치(10)의 트랜지스터(TR1)가 온되어 부저(BZ) 및 환통 및 밸브 제어장치(11)의 릴레이(RL2)를 구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