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폭변조에의한전류제어형인버터

Abstract

출력 전류를 가변시켜 제어하는 형식의 인버터로서, 저내압 저측 위상 제어용 다이리스터를 사용하더라도 광대역 운전이 가능하며, 수 마력에서 수백 마력에 이르는 대전력의 제어에도 가능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신뢰도가 우수한 새로운 방식의 인버터를 제공한다.직류전원선(QP),(QN)을 인덕터(L11),(L12)를 각각 통해 주연결선(AP),(AN)에 연결하여, 이를 주인버터용 다이리스터(T11-T16)와 일괄 환류용 다이리스터(T31),(T32)에 연결하고, 다이리스터(T11-T16)에 연결한 전동기(M1)의 각 입력단자(a),(b),(c)를, 다이오드(D21-D26)를 통하여 보조연결선(BP),(BN)에 연결한다. 보조연결선(BP),(BN)은 일괄 환류용 다이리스터(T33),(T34)에 연결함과 아울러 다이오드(D41),(D42)를 각각 통하여 직류 전원선(QP),(QN)에 연결한다. 다이리스터(T31),(T32)의 접속점 (d,e)에 캐패시터(C1)를 연결함과 아울러 그 접속점(d)을 직류 전원선(QP),(QN)에 연결한 다이오드(D31),(D32)의 접속점에 연결하여 구성한다. 이로부터 펄스폭 변조시 입.출력 간에 전력이 상호 전달되는 능동 구간과 전력이 전달되지 않는 수동 구간으로 분리되어 동작될 수 있으며, 직류 전원선(QP),(QN)으로부터의 전류공급이 차단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