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호분할다중방식을이용한근거리통신방식

Abstract

여러가지 형태의 음성과 데이타를 분산 제어 방식으로 동일 전송선에서 근거리 통신망에 부호분할 다중 방식으로 회선교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용자간의 격자 통신망이 언제나 모든 사용자 상호간의 정보전송을 이룬다.통신망에서는 최장 부호열을 기준신호로 채택하고, 이 최장 부호 열의 시간 지연된 부호열들을 가입자의 고유번호에 해당하는 부호열로 채태택함으로써 충분한 직교 특성을 얻는다. 즉, 최장 부호열의 자기 상관 값은 동기의 일치때에만 1이되고, 한 비트 이상 어긋나 있을 때에는 항상 자기 상관값이 -1/L이 되므로 부호열의 길이가 충분히 길다면 한 비트 이상 어긋난 최장 부호열끼리의 상호 상관값은 0이 되어 충분한 직교를 이룬다. 이때 사용되는 부호열끼리 완벽한 동기가 요구되며, 이는 중계기(4)에서 전송되는 기준 신호에 이루어진다. 따라서 각 가입자 기기(6a,6b ...6k)는 중중계기(4)의 기준 신호에 동기를 맞추어야 하며, 각 가입자 기기의 고유번호는 기준신호로부터 및 비트 지연시키는 가에 따라 결정되므로 각 가입자에 배정될 수있는 고유번호의 수는 최장 부호열의 길이로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