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1항원단백질GP41및GAG3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HIV-1 항원 단백질 gp41 또는 gag3을 코딩하는 유전자와 적당한 프로모터 및 융합단백질 유전자를 포함하는 발현 벡터에 의해 형질전환된 대장균으로부터 형질 발현에 의해 융합 단백질과 gp41 또는 gag3을 포함하는 인크루전 바디를 생산한 다음, 이 인크루전 바디를 하이드록실아민으로 gag3을 유리시키고, EDAE-세파로즈 컬럼에서 비 gp41 단백질 또는 비 gag3 단백질을 흡착시킴으로써 gp41 또는 gag3단백질을 순수하게 분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재조합 HIV-1 항원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