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마크롤라이드계항생물질과그를생산하는미생물

Abstract

본 발명은, 특히 그람 양성균과 기존의 항생물질 내성균주에 대해 강력한 항균활성을 갖는 다음의 구조식으로 표시되는 마크롤라이드계 항생물질 GERI-155와 그의 유도체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 GERI-155를 생산하는 균주인 스트렙토마이세스 에스피. GERI-155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스트렙토마이세스 에스피. GERI-155를 영양배지에서 배양하여서 GERI-155를 생산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