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유전체재료

Abstract

본 발명은 고유전율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에 관한 것으로 (Ba,Pb)O-Nd2O3-TiO2계를 기본조성으로 하는 유전체 재료에 소결조제로서 산화규소, 산화알루미늄 또는 규산칼슘등이 소량 첨가되어 이루어진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의 조성은 중량비로 9.8% BaO+13% PbO+36.65% Nd2O3+39.2 TiO2+0.65 Pr6O11의 기본조성에 SiO2, Al2O3 및 CaO가 단독 또는 조합하여 0.2∼4중량% 첨가되거나 CaSiO3 및 (CaOAl2O3SiO2)가 단독 또는 조합하여 0.2∼4중량% 첨가되어 이루어진다.본 발명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는 산화규소나 규산칼슘등의 소량 첨가되는 첨가제가 소결과정에서 용융온도가 낮은 화합물을 형성하는 소결조제로 작용함으로써 유전특정과 소결성의 증진 및 낮은 온도에서 소결이 가능하며 원료분말이나 공정수행중에 혼입되는 불순물이 상기 첨가제에 흡수되고 산화납의 휘발이 억제되므로 우수하고 균일한 유전특정으로 갖는 고주파용 유전체 소자의 대량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