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ZN-페라이트단결정성장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VTR 자기헤드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Mn-Zn 페라이트 단결정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연속 원료 투입방식의 수정된 브리지만 단결정 성장방법으로 Mn-Zn 페라이트 단결정을 성장시키는 방법에 있어서, 성장로 주위의 알루미나관의 하부로부터 산소가스를 유입시킴과 동시에 원료정제 투입용 백금관과 그 주위의 가스공급관으로 이루어진 이중백금관을 통하여 도가니중의 용융물 표면측으로 산소가스를 유입시켜 용융물 표면 주위의 산소분압을 높게 유지시킨 상태에서 단결정의 성장이 이루어지도록 한 것으로서, 이때 가스공금관을 통한 가스유입량은 300~800cc/min인 것이 바람직하며 가스분출공은 용융물의 표면으로부터 40~70mm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본 발명은 단결정 성장분위기의 개선을 통하여 ZnO의 휘발억제가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조서조절 및 동일 부위상의 특성균일도 향상이 가능하고, 이에따른 고품위, 구소율 Mn-Zn페라이트 단결정의 제조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