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헤드용접합유리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VTR 자기헤드의 제작과정에서 두 부분의 페라이트 단결정을 고온에서 유리접합시키는데 사용되는 자기헤드용 접합유리에 관한것이다.본 발명의 VTR 자기헤드용 접합유리의 조성은 납 규산엽(Lead Silicate)계 유리로서, 그 조성은 주성분인 PbO가 47∼59wt%, SiO2가 30∼41wt%이며, 알칼리 토금속으로 ZnO가 4∼8wt%, 알칼리로서 Na2O와 K2O가 각각 0∼6wt 함유되과, ZrO2와 al2O3가 각기 0∼4wt% 포함되어 이루어진다.본 발명의 접합유리를 사용하여 VTR 자기헤드 제작하는 경우에는 페라이트와 유리되어 열팽창 계수 차이에 의한 유리균열이나 출력저하, 화학적 반응에 의한 유효 트랙폭 감소로 생기는 출력저하, 기포생성에 의한 제반 문제 및 내화학성이나 내마모성 저하에 기인하는 베난 문제가 해소되어 고품위 자기헤드의 자작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