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헤드용접합유리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VTR자기헤드의 제작과정에서 두 부분의 페라이트 단결정을 고온에서 융착접합시키는데 사용되는 자기헤드용 접합유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VTR 자기헤드용 접합유리는 납·붕소 규산염(Lead Borosilicate)계 유리로서 주성분인 PbO가 47∼57wt%, SiO2가 24∼32wt%, B2O3가 5∼9wt%이며, 알칼리 토금속으로 ZnO가 4∼8wt%, 알칼리로서 Na2O와 K2O가 각각 0∼6wt% 함유되어 있으며, Al2O3가 0∼4wt% 포함되어 이루어진 조성이다.본 발명의 접합유리를 사용하여 VTR 자기헤드 제작하는 경우에는 페라이트와 유리와의 열팽창 계수 차이에 의한 유리균열이나 출력저하, 화학적 반응에 의한 유요 트랙폭 감소로 생기는 출력저하, 기포생성에 의한 제반 문제 및 내화학성이나 내마모성 저하에 기인하는 제반 문제가 해소되어 고품위 자기헤드의 제작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