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아크용해용토치

Abstract

본 발명은 플라즈마 아크를 이용하여 고융점 금속을 용해하는데 사용되는 플라즈마 아크 용해용 토치(plasma arc melting torch)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 플라즈마 아크 용해용 토치는 하부에 음극봉이 결합되는 음극봉 홀더가 음극봉 지지구에 나사결합되고 음극봉 지지구의 내부로 냉각수의 순환을 위한 냉각수관이 내장된 음극본체의 외측으로 하단부에 노즐이 결합되고 가스공급관과 냉각수 순환관이 동심원통체상으로 형성된 양극본체가 전기적 절연상태를 유지한 채 절연커플링과 절연패킹으로 연결하여서 된 구성이다.이같은 본 발명은 플라즈마 아크 용해의 연속조업시 음극봉과 노즐의 냉각효율이 높고 아크발생부로 균일한 플라즈마 가스가 공급되어 안정된 아크가 계속 유지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