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아릴프로필)알킬실란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기규소고분자화합물을 제조하는데 중요한 출발물질인 다음 일반식(Ⅲ)의 (2-아릴프로필)알킬실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며, 그 제조방법은 두번째 탄소에 방향족 화합물이 치환된 일반식(Ⅰ)이 (2-아릴프로필)실란들과 탄소와 탄소의 이중결합을 가진 일반식(Ⅱ)의 유기올레핀화합물을 염화백금산, 실리카에 입힌 백금, 트리부틸아민, 기타 Pd, Rh, Ni등의 화합물을 촉매로 사용하여 수소규소화반응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진다.단, 상기식에서 R1과 R2은 독립적으로 수소, C1-C3의 알킬, 페닐, 플루오로, 클로로, 브로모이고 Ar은 벤젠고리, 나트팔렌고리등의 아릴기를 표시하며 X는 독립적으로 클로로기 혹은 탄소수가 1에서 4까지의 알콕시기를 표시한다. 단, R3Ph, CH2Cl, CnH2nCH3(n=0-15), Si(Me)mCl3-m(m=0-3), CF3, CH2-O- CN, CH2CN, CH=CH2, (CH2)4CH-CH2, Ph-CH2Cl, CH2-를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