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비화변소유출수의회분식오존및연속식활성탄흡착처리방법및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퇴비화 변소에서 배출된 유출수를 오존과 반응시키는 단계, 오존 처리된 피처리물을 중화시키는 단계 및 중화 처리된 피처리물을 활성탄 흡착 처리하여 잔류 유기물을 제거한 후 최종 방류시키는 단계로 이루어진 퇴비화 변소에서 배출된 유출수의 처리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의 퇴비화 변소 유출수의 처리 장치에서 발생되는 슬러지가 전혀 없으며, BOD 제거효율이 80내지 90%로서 분뇨 처리 시설의 환경 기준치인 BOD 40㎖/ℓ보다 낮은 농도의 최종 유출수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