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ZN페라이트단결정성장주기단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브이 티 알(VTR) 자기헤드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Mn-Zn 페라이트 단결정의 성장방법에 관한 것으로 단결정의 냉각공정이 성장로 외부에서 이루어지도록 하여 단결정 성장주기를 단축시킨 단결정 성장주기 단축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성장로중에서 성장이 완료될 단결정의 냉각시 성장로의 온도가 400로 되었을 때 온도를 고정시킨 후 400℃의 온도를 지닌 단결정이 성장로 외부의 온도조절이 가능한 오븐중에서 냉각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한편 400℃의 성장로중에서 그 다음번의 단결정 성장작업을 연속적으로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본 발명은 400℃ 이하의 단결정 냉각 공정을 전체적인 온도 차이가 없는 오븐중에서 수행하여 균열이 없는 단결정의 제조가 가능함과 아울러 400℃로 고정되어 있는 성장로에서 연속적으로 새로운 단결정 성장공정을 시작함으로써 400℃까지의 승온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단결정 성장주기를 단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