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ZN페라이트단결정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VTR의 자기헤드용 소재인 Mn-Zn페라이트 단결정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도가니중의 용융 1차원료를 냉각시켜 단결정을 성장시킴에 있어 단결정 성장에 의해 고-액계면이 도가니 하부의 원추형 상단부에 이른 시점부터 백금 미소 도가니중에서 용융된 2차원료 정제를 고-액계면 상부의 액상에 일정하게 공급하여 액상의 깊이가 항시 15-35mm가 유지된 상태로 단결정의 성장이 이루어지도록 한 것이다.특히, 본 발명에서 1차원료의 조성은 2차원료 정제에 비해 Fe2O3가 0.5-1.0mol%적게, MnO는 0.5-2.0mol%많게, ZnO는 0.0-1.0mol% 적게 되도록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본 발명의 방법에 의해 제조된 Mn-Zn페라이트 단결정은 균일한 조성을 나타내어 자기적 특성이 우수할 분만 아니라 균열이나 결정 방위의 어긋남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