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퀴즈다이캐스팅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다이캐스트 주조시에 용탕에 대한 국부적인 가압을 행하여 용탕중에 존재하는 공동과 수축공을 제거하여 내부결함이 없는 주조제품을 제조하기 위한 스쥐즈 다이캐스팅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 장치는 금형공간내 용탕의 국부가압을 위한 구성으로서 종래의 다이캐스트 장치에서 주조재품의 추출 기능만을 수행하던 압출핀을 국부가압이 요구되는 금형공간상에 형성하여 비교적 높은 압력이 부여되는 압출실린더에 연동하여 구동되도록 상기 압출핀과 압출실린더 사이를 압출봉으로 연결함으로써 압출실린더의 구동시압출핀의 선단부가 용탕의 내부로 밀고 들어가면서 가압압출을 행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본 발명 장치는 금형공간내 국부가압을 위한 구성으로서 기존의 압출봉을 변형하여 이용함에 따라 장치자체가 간단하고, 금헝제조비용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