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팔로스포린계열항생제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항생제로 표시되는 신규본 발명은 광범위한 항균력을 나타내는, 항생제로서 유용한 다음 일반식(Ⅰ)의 세팔로스포린 화합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1은 메틸 혹은 1-카르복시-1-메틸에틸기이고, R2는 메틸 또는 아미노기이며, R3는 2-히드록시에틸, 2,3-디히드록시프로필, 시클로프로필, 페닐, 3,4-메틸렌디옥시페닐, 6-클로로-3,4-메틸렌디옥시페닐, 3-시아노-2-피리딜, 3-히드록시-2-피리딜, 2-피라질, 2-티아졸릴, 2-(2-아미노티아졸-4-일)-2-(Z)-메톡시이미노아세틸, 2-티오펜카르보닐, 3-티오펜카르보닐, 시클로프로판카르보닐, 메톡시카르보닐, 메틸티오카바모일, 아미노, 아세트아미도, 페닐아세트아미도, 2-티오펜아세트아미도, 2-(2-아미노티아졸-4-일)-2-(Z)-메톡시이미노아세트아미도, 니트로소아미노, 니트로소, 2,4,6-트리메틸벤젠술포닐, 4-클로로벤젠술포닐, 트리플루오로메탄술포닐, 3,4-디히드록시벤즈이미노이다.